hansol

한솔, 세계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

소개

한솔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최대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 HOME
  • 한솔
  • 소개

CEO 메세지

한솔은 도전과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 최대가치구현

    한솔은 차별화를 통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최대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 올바른 미래상

    올바른 미래상을 가진 기업만이 진정한 가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기업은 밀접한 이웃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돌려주는 주체가 되어야 합니다.

    한솔은 이러한 정신을 바탕으로 과거보다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기회를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 새로운 미래의 가치

    역사를 보면 모든 진보는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생각 속에서 새로운
    가치를 찾아낸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져 왔습니다.

    한솔 또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하고자 끊임없는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솔은 새로운 미래의 가치를 제공하고, 공유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솔그룹 CEO 조동길

사명과 원칙

한솔은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한솔의 사명은 더 나은 방식, 차별적 경쟁 우위, 고객 지향, 새로운 가치가 연결되어있다.

  • 더 나은 방식

    우리 모두가 보다 더 풍요롭고 행복해지는 내일을 위해
    한솔은 열정과 도전으로 끊임없이 변화하고 혁신할 것입니다.

  • 차별적 경쟁 우위

    차별화된 경쟁 우위로 고객의 최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
    바로 한솔의 미래입니다.

  • 고객 지향

    한솔은 차별화를 통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이를 통해
    최대가치를 구현하며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합니다.

  • 새로운 가치

    한솔은 모든 사람들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도전과 개척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CI 소개

한솔그룹의 CI 소개 및 규정을 안내합니다.

hansol

01 워드마크

워드마크는 기업이미지를 집약적으로 상징하는 시각물로서 아이덴티티 시스템의 핵심이 되는
것으로 가장 중요한 기본요소이다. 새로운 워드마크는 다각화와 국제화로 세계 최우량 기업을
실현한다는 한솔의 의지를 나타내는 한솔의 영문 표기명과 두 개의 직사각형으로 구성되었다.

이 직사각형은 자연과 인간을 연결하는 한솔의 기본자세를 담은 것이다.
위의 푸른색은 하늘, 인류 미래를 아래의 초록색은 땅, 자연, 현재를 의미한다.
이것은 땅, 자연, 현재라는 미완성에서 하늘, 인류, 미래라는 이상향으로
전진하는데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한솔의 의지를 천명하고 있다.

한솔의 푸른색은 하늘, 인류의 미래를 의미하고 초록색은 자연, 현재를 의미한다.

한글 로고타입 - 한솔그룹, 영문 로고타입 - Hansol Group

02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워드마크와 더불어 CI의 중심이 되는 기본요소로서 기업이미지를 시각적으로
구현하는 상징물이다. 이는 개인의 인장과 같이 신뢰와 신용을 유발시키는 책임 있는 기업의
표현으로 기업의 워드마크를 보조하여 사용된다. 본 로고타입은 한솔의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워드마크와 조화되도록 디자인된 것으로 한글, 영문의 2종이 있다.

한글 로고타입은 워드마크와 차별을 두기 위해 Heavy Type를 피하고 Light Type의 한글 중고딕체를 기본으로 개발하였다.
명확한 로고타입의 사용은 기업 이미지의 올바른 전달과 신뢰의 상징이므로 잘못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재생 시 시각적으로
변형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여야 한다. 영문 로고타입은 Helvetica Neue Light체로 한솔의 워드마크에 사용된 Heavy타입의 서체와
대비되어 워드마크가 부각되면서 로고타입의 역할을 할 수 있는 Light한 서체를 적용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