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sol

한솔, 세계 최고의
가치 창출 기업

소식

한솔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보도자료] 인테리어 특집

한솔홈데코 2014. 03. 25

한솔홈데코의 대표적인 바닥재 브랜드 '한솔참마루' 인테리어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솔홈데코는 차별화된 원재료와,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으로 국내 마루바닥재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한솔홈데코의 대표적인 바닥재 브랜드 '한솔참마루'는 친환경 강화마루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히 국내산 토종 소나무(리기다)를 주원료로 만들어져 주부들의 사랑을 꾸준하게 받고 있다.

한솔홈데코가 사용하는 토종 소나무는 섬유조직이 길고 수분 및 열에 의한 치수변화가 적어 온돌난방이 필요한 한국주거문화에 최적화되어 있다. 여기에 한솔홈데코의 경우, 접착제 대신 조립하는 방식의 시공법을 도입하여 2004년 국내 최초로 친환경 마루 'E0'등급을 획득하여 환경적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이 외에도 환경마크와 친환경 건축자재 최우수 등급 등을 획득하였다.

최근 강화마루에 대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중국산 저가 마루가 국내 시장 에 많이 유통되고 있다. 그런데 중국산 마루는 국내산에 비해 20% 정도 저렴하지만, E2 (포름알데히드 방출량 1.5㎎/ℓ이상) 등급 이하의 저등급 자재를 사용해 기준치 이상의 유해물질이 발생하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반 주거 공간에 사용하기에 적합하지 않고 사후관리도 제대로 되지 않아 피해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될 우려 역시 존재한다. 한솔홈데코는 이러한 중국의 저가 공세에 맞서 저가제품으로 대응하는 대신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원칙을 고수하며 업계 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최근 큰 사회문제로 대두된바 있는 층간소음의 방지를 위해, 한솔참마루는 바닥에 떠 있는 현가식(뜬바닥) 시공으로 바닥과 마루 사이에 공기층을 형성하여 소음 및 진공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고, PE-Form(바닥보정 및 충격 완충 부자재)을 부착함으로써 경량충격음 (바닥에 물건이 떨어지는 소리나 의자 같은 가구를 끄는 소리 등 딱딱하고 가벼운 소음)을 줄이는데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도록 함으로써 이웃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요소를 방지하는 대안을 제시했다.

여기에 한솔홈데코는, 국내 강화마루업체 중 유일하게 광폭, 중폭, 소폭 등 강화마루 전 규격에 걸쳐 마루 결합면에 최근 유럽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은 V홈을 적용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V홈은 제작원가 상승의 원인이 되어 국내 기업뿐만 아니라 수입품도 광폭 마루에까지 적용하는 것을 꺼리고 있는 기술이지만, 한솔홈데코는 모든 규격의 제품에 V홈을 적용하여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러한 방침에 발맞추어 올해 한솔홈데코가 출시 중인 강화마루 제품 ‘유니크’는 마루 1장당 너비를 기존 190mm에서 135mm까지 좁힌 중폭강화마루로, 마루 폭이 좁아짐에 따라 공간이 보다 넓어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와 함께, 마루 결합면에 V홈을 적용하여 원목의 느낌을 더욱 사실감 있게 살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한솔홈데코는 이 제품을 통해 고객이 가정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 자체가 삶의 ‘특별한 힐링’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나무 본연의 편안하고 밝은 컬러와 올 오버 (ALL OVER) 디자인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쉴 수 있도록 안락함과 정서적인 안정을 느끼게 한다는 설명이다.

한솔홈데코는 이처럼 제품 하나하나에 자연 그대로의 환경을 살리고자 노력하는 한편, 친환경 원칙을 지키고 층간 소음 등 사회적 니즈에도 신속하고 충실하게 대응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목 록